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여행지 소개

세계에서 가장 추운 나라 top5

by 플라이멍 2023. 4. 11.
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추운 나라 top5
세계에서 가장 추운 나라

세계에서 가장 추운 나라 top5

저는 추운 날씨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겨울에 방문해야 더 좋은 나라들이 있습니다. 

여행을 계획하면서 추운 나라를 방문할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들께  이번 시간에는 세계에서 가장 추운 나라

top5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추울수록 더 매력 있는 나라는 어디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러시아

러시아는 1월 평균 기온이 -5.5°C로 세계에서 가장 추운 나라입니다. 하지만 나라가 워낙 크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기온이 크게 다르니, 그에 맞는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백야가 펼쳐지는 나라로 유명하며 그 기간에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방문하는 블라디보스토크는 1월 최저 기온이 -15도 정도 되고 여름 최저기온은 15도 정도 되어 여름에 방문하기 좋은 나라입니다. 하지만 이곳도 여름에는 33도까지 오르는 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춥다고 하는데, 한국도 1월에는 -15까지 떨어지기 때문에 저 정도 추위는 우리에겐 익숙합니다.

 

러시아에서 유명한 관광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트페테르부르크: 겨울 궁전, 에르미타주 박물관, 흘린 피 위의 구세주 교회를 포함한 아름다운 건축물로 유명합니다.
  • 바이칼 호수: 세계에서 가장 깊고 오래된 호수이며, 신비한 산과 숲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2. 캐나다

캐나다는 1월 평균 기온이 -15.1°C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추운 나라입니다. 하지만, 러시아와 마찬가지로 큰 영토를 가진 나라이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날씨가 크게 다릅니다. 캐나다는 이상기온 현상이 일어나는 나라 중 하나로 여름 기온이 49.5도까지 오르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최근 폭설과 허리케인 폭우 등으로 뉴스에도 나온 적이 있었습니다.

캐나다는 동부 쪽으로 갈수록 추워지는 나라이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날씨를 잘 보시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캐나다에서 방문할 만한 관광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밴프 국립공원: 빙하, 터키석 호수, 그리고 캐나다 로키산맥의 고향이며 하이킹, 스키, 그리고 다른 야외 활동을 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 퀘벡 시: 멕시코 북쪽의 유일한 성벽으로 둘러싸인 도시이고 역사, 문화, 그리고 훌륭한 음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3. 카자흐스탄

카자흐스탄은 1월 평균 기온이 -14.2°C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추운 나라입니다. 이 나라는 기온 변동이 심하기 때문에 그에 맞게 다양한 옷과 준비물 등을 챙겨서 짐을 싸야 합니다.
카자흐스탄에서 방문할 만한 관광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채린 캐년: 이 협곡은 미국의 그랜드 캐니언과 비교되며 하이킹, 캠핑, 그리고 사진 촬영으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 아스타나: 카자흐스탄의 수도이고 바이테렉 타워와 칸 샤티르 엔터테인먼트 센터를 포함한 현대 건축으로 유명합니다.

4. 몽골

몽골은 1월 평균 기온이 -19.6°C로 세계에서 네 번째로 추운 나라입니다. 하지만, 건조한 기후를 보이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느끼기에는 좀 따뜻하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몽골은 북반구에 가깝기 때문에 특히나 더 기온이 낮은 것 같습니다. 

몽골에서 방문할 만한 관광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비사막: 이 사막은 독특한 야생 동물, 놀라운 모래 언덕, 그리고 숨 막히는 풍경의 고향입니다.
  • 울란바토르: 이곳은 몽골의 수도이고 역사, 문화, 그리고 훌륭한 음식들로 가득합니다. 간단 수도원과 몽골 국립 박물관을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5. 아이슬란드

오로라의 나라인 아이슬란드는 1월 평균 기온이 -0.3°C로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추운 나라입니다. 하지만, 북극권 근처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느끼는 체감기온은 훨씬 더 춥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이런 나라는 겨울에 찾아야 진정한 여행지로서의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와는 비행거리 시간이 길기 때문에 정말 크게 마음먹고 다녀와야 될 것 같습니다.(춥지만 아이슬란드는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아이슬란드 역시 백야가 찾아옵니다.

 

아이슬란드에서 방문할 만한 관광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블루 라군: 이 지열 스파는 아이슬란드의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이며 놀라운 푸른 물과 편안한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 골든 서클: 이곳은 아이슬란드의 가장 유명한 명소 세 곳인 굴포스 폭포, 게이시르 지열 지역, 징벨리르 국립공원을 포함하는 인기 있는 관광 코스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추운 이 다섯 나라는 새로운 경험과 빼어난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겨울에는 정말 추운데 위의 다섯 나라는 더 춥다고 하니 겨울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계획을 잘 짜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여름에 방문하면 날씨가 적당히 선선하고 좋기 때문에 좀 더 쾌적한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html { scroll-behavior: smooth; }